본문 바로가기
최저점연구소

KEC 주가 전망 III

by 저점줍줍 2022. 5. 10.

 

KEC는 역시 예상대로 금일도 하락을 하였습니다. 5월 9일 -2.85% 하락을 한 채 마감하였고, 수급도 역시 예상했던 바대로 개인과 기관이 매도하고 나갔고, 그 매도분을 외국인이 매수하여 외국인은 역시 주가가 저점으로 갈수록 주워 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수급현황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개인이 전일 그리고 오늘 매도를 하였으나, 매집이 이루어졌던 것으로 보이는 2021년 10월 18일부터의 누적 수급현황을 보게 되면, 개인의 물량이 600억이 넘습니다.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닌데, 문제는 고점에서 물려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이렇게 개인이 물려있는 경우에는 주가를 위로 잘 올려주지 않습니다. 이제 주가를 내일이나 내일모레 정도, 흔들기를 더 하면서 아마 붙어있던 개미들이 실망하고 매도를 할 수밖에 없는 공포의 분위기로 몰아넣겠지요. 

 

그러나 이 포스팅을 계속 보셨던 분들이라면 정말 그 흔들기가 언제 나오는지 보면서 진 바닥이라 생각되었을때 매수 포지션을 잡고, 그것도 분할매수로 들어가지요. 왜냐하면 전일과 오늘처럼 그 시점이 바닥인 줄 알고 들어갔다가 밑으로 더 내려버리면 심적으로 괴로워서 매도하고 나가버리는 것을 의도하는 겁니다. 

 

 

 

 

 

그게 아니라 존버를 하시는 입장이라면, 이렇게 밑으로 흔들어 대다가 나중에 반등을 해서 매수가에 다다르면 매도하고 나갑니다. 그러면 수익이 1%~3% 한달동안 기다렸다가 수익을 1%~3% 먹었다고 좋아하면 참 곤란하지요.

 

외국인은 이틀 연속 매수를 해 주었습니다. 수급이 들어왔다고 해서 주가가 반등할 것이라고 보는 것은 곤란합니다. 그러나 참고를 할 수 있는 사항은 됩니다.

 

차트분석

 

KEC-차트분석
KEC-차트분석

 

금일 추세가 60일선을 깨고 밑으로 내렸습니다. 이제 당분간 하락의 신호로 봐도 될 것 같은데, 신규로 진입하실 분들을 위해서 분홍색 선을 세개 그어 드렸습니다. 이게 조정국면이라 박스권으로 움직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그렇게 되면 2,780원 라인에서 반등을 하던지 그 라인을 깨고 더 내려가면, 2,500원 라인에서 반등. 미리미리 시나리오를 가지고 준비하는 게 좋다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010원 라인. 이 세 라인중에 기술적 반등이라도 반드시 나와야 하는데, 현주가 대비 각각 -10%, -20% & -36% 하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 우리는 매수를 해도 분할매수를 하자는거지요. 

 

 

 

 

 

여전히 현 포지션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40일선 우상향
  • 매집 아직 살아있음
  • WilliamsR지표 침체구간 진입
  • RSI 곧 침체구간 진입 예정

이제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아주 좋은 저점 자리가 나올 겁니다. 매수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도 그 바닥이 나오지 않는 이상 혹은 그 바닥을 놓쳐더라도, 발목 지점에서 매수할 수 있는 그런 날이 오겠지요. 아래에는 제가 동일 종목 분석한 글을 스크랩 해 놓았습니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EC 주가 전망

 

KEC 주가 전망

KEC는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체이며, 초소형 패키지를 개발하여 모바일화 및 디지털화 요구에 부응한 저 소비전력 제품 개발과 미국 및 유럽 시장 개척에 총력을 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Si

ridingonheaven.tistory.com

KEC 주가 전망 II

 

KEC 주가 전망 II

봐 드린다고 해 놓고 후에 글 안 올렸던 것을 어떤 분이 댓글을 통해 말씀하셔서 향후 주가 추이를 봐 드리겠다고 했던 종목은 저렇게 '전망 II, 전망 III 혹은 IV' 이런 식으로 글을 이어가도록 하

ridingonheaven.tistory.com

 

'최저점연구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KEC 주가 전망 V  (0) 2022.05.12
KEC 주가 전망 IV  (0) 2022.05.10
넥스트아이 주가 전망  (0) 2022.05.07
KB금융 주가 전망  (0) 2022.05.07
KEC 주가 전망 II  (0) 2022.05.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