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저점연구소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하락의 끝은 어디인가?

by 저점줍줍 2023. 10. 1.

한스바이오메드 종목을 한 주라도 들고 계신 분들이라면 너무나 답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올해 7월 최고점 29,700원을 찍고 지금까지 하방으로 주가를 계속 내려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재거리는 너무 많은 기업이라 투자할 만한 가치는 충분해 보이기 때문에 오늘은 한스바이오메드의 주가 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실적분석 

 

서두에 이 기업의 호재거리가 너무 많다고 소개를 해 드렸는데, 이 기업이 선방하고 있는 4가지 산업군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총 4가지 사업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뼈이식재로 임플란트 산업을 영위하고 있고, 두 번째는 리프팅실로 성형외과/피부과에서 안면 리프팅술에 주로 사용하는 재료를 생산하고 이것은 미국 시장의 90%를 잠식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인공유방 보형물로 성형외과에서 유방 증대술, 유방외과에서 유방암 재건설로 사용하는 재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가슴성형 보형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 네 번째는 스킨부스터로 피부과와 성형외과 그리고 에스테틱 샵에서 사용도는 안티에이징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기업실적분석을 보겠습니다. 

 

한스바이오메드-기업실적분석
한스바이오메드 기업실적분석

 

한스바이오메드는 시가총액 2,172억 원으로 코스닥 384위 기업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작년 2022년에 턴어라운드 했던 것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올 1분기 당기순이익이 -100억 원 역시 눈에 띕니다. 상장 주식수는 12,116,064주이고 이중에서 3.46%인 419,170주를 외국인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급차트 

 

 

한스바이오메드-수급차트
한스바이오메드 수급차트

이 종목이 저점으로부터 큰 시세를 받았던 지난 6월 7일 시점부터의 누적  수급현황 표입니다. 개인들과 외국인이 관리하는 종목입니다. 최근들어 개인들이 매도세로 돌아서긴 하였으나, 시세를 주었던 6월 시점부터 누적 수급은 개인들도 외국인 못지않게 들어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차트로 비교하여 보겠습니다. 참고로 기관은 초기에 매매 타점을 못 잡아서 포기한 것으로 보여 차트에서 기관은 빼버렸습니다. 

 

한스바이오메드-수급차트-분석

 

아래 주가가 하향세로 주가를 내리고 있지만, 외국인 선인 빨간선은 계속 상방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가가 빠지면 더 저렴하게 매집을 진행한다는 것으로 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개인과 외국인의 누적 수급에 대한 평단가를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개인: 22,707
  • 외국인: 22,733

지난 9월 27일 기준 종가가 17,930 원 이니까, 개인과 외국인 둘 다 어느 정도 물려있다고 보아도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주가는 틀림없이 상방으로 호재 한 방 터뜨리고 올릴 것이 자명해 보입니다. 

 

차트분석

 

한스바이오메드-차트분석
한스바이오메드 차트분석

 

위 차트를 보시게 되면, 주가는 이미 세력이 매집을 시작한 시점의 주가 자리까지 내려와 주고 있습니다. 한 가지 걸리는 점은 120일 선(주황선)을 뚫어 내려버렸습니다. 추가적인 하락이 예상이 됩니다만, 바닥을 눌러주는 지점 근처에서 매수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 240일 선 우상향
  • OBV 세력 매집선 살아있음
  • RSI 지표 매수신호 

이 세 가지는 차트로 놓고 보자면, 좋은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주식에는 100%는 없어서 신규매수 혹은 물타기를 하실 분들을 위한 저의 짧은 소견을 말씀드리자면, 기관에서 수급이 들어올 때와, 어느 주체와 상관없이 장대양봉이 들어설 때라면 약간의 비중을 실어서 분할매수 관점에서 접근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끝으로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위 4가지중에 가장 기대가 되는 항목은 첫 번째 뼈이식재이고, 이것은 임플란트 생산인데, 국내에서도 유명한 오스템임플란트와 함께 레보스라는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중국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오스템은 현재 상장폐지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이것은 오스템에 몰렸던 수급이 한스바이오메드로 넘어올 수 있는 것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